나의 영화/2010년 이후

셜록 시즌 2 (2012)

바람속 2015. 9. 14. 05:21

 시즌 1의 폭발적인 반응속에 제작된 시즌 2는 홈즈 시리즈 중 그의 죽음을 다루어 화제가 된 '마지막 문제', 가장 많이 영화화되었던 '바스커빌 가의 게', 홈즈의 작품 중 가장 관능적인 여인의 등장으로 화제가 됐던 '보헤미안 왕실 스캔들' 등 3편이다.

 전작의 주인공은 여전히 완벽한 홈즈와 왓슨의 모습을 연기하고, 거기에 이 시리즈만의 독특한 기법도 더 능수능란하다.

 1편은 보헤미안 왕실 스캔들을 각색한 벨그라비아 스캔들이다.

 아이린 애들린은 영국의 고위층과 은밀한 성적 서비스를 제공해오면서, 그에 대한 안전책으로 사진이 담긴 휴대폰을 보관하고 있다. 영국왕실은 이 사진을 회수하길 원하면서 셜록은 그녀와 대결을 펼치게 된다. 휴대폰의 암호를 풀려는 셜록은 결국 그녀와 미묘한 감정의 교차를 가지면서 영국 정부의 대테러 프로젝트의 암호를 풀게된다. 여기에 이 해석된 암호는 모리아티에게 전달된다. 다시 셜록은 아이린의 휴대폰 암호까지 풀어내어 그녀의 목적을 무력화시키고, 납치되어 죽음에 처한 아이린을 구한다.

 시즌 1의 마지막편에서 셜록과 왓슨의 목숨을 구한 것은 아이린 이다.

 2편은 바스커빌가의 개다. 여기에선 20년전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한 한 의뢰인의 기억을 추적하는 과정을 담았다. 피암시성 약물의 개발에 광신한 한 과학자의 집착과 대결한다.

 3편은 '마지막 문제'를 각색한 라이헨바흐 폭포다.

 모리아티와 직접 대결하고, 모리아티는 자살과 셜록의 위장자살이 다루어진다. 모리아티의 죽음은 그의 능력에 비교해서 너무 허망하다.

 몰입을 이끌어내는 힘 만큼은 최고인 작품이다.

연출 : 수 버츄, 베릴 버츄

출연 : 베네딕트 컴버배치, 마틴 프리먼, 마크 게티스, 라라 펄버, 앤드류 스캇

평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