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펜던스 데이 : 리써전스 (2016)
전편에 이어서 무려 20년 만에 다시 제작된 속편이다.
20년의 격차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더 커진 스케일과 더 세밀해진 C.G기술 뿐 인 것 같다.
20년전의 등장인물도 우리 스미스만 빼고는 여전히 등장한다. 거기에 20년 전 등장인물의 아들과 딸들이 성장하여 외계인과 싸우는 전사로 맹활약한다.
20년전과 다르게 중국시장의 영향력을 상징하듯 중국인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것이다.
20년전의 외계인 침공 격퇴 이후 하나가 된 지구인은 외계인의 재침공을 막기 위하여 20년 동안 준비해 왔었다.
그리고 7월 4일을 앞두고 또다시 외계인의 우주선이 달에 설치된 지구방어기지로 접근하고, 지구인은 업그레이드된 무기로 이를 파괴한다.
그곳에서 발견된 구체, 그것은 이전 침공한 외계인에 희생당한 또 다른 외계 고도문명의 메신저로 밝혀진다.
여왕과 그녀를 따르는 수많은 인원들로 이루어진 외계인의 침공이 시작되고, 이번에는 지구 중심부의 핵을 그들의 에너지원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접근하고 이는 곧 지구의 파멸을 의미한다.
외계인의 함정에 지구의 공격대는 괴멸하고, 이후 예전의 영웅들이 다시 등장하여 똑같이 함정 작전을 구사하여 지구는 또다시 생존하게 된다.
전편의 등장인물과 외계인과 접촉한 지구인들이 겪는 외계인과의 감응, 아프리카의 한 부족이 벌이는 외계인과의 투쟁 등이 이채롭게 덧붙여있다.
여왕의 죽음 이후 다른 여왕들의 존재는 여전함을 알리며 계속되는 시리즈의 길을 시작하는 것 같다.
할리우드가 펼쳐 보이는 비주얼을 마음껏 자랑하는 또 다른 영화다.
감독 : 롤랜드 에머리히
출연 : 빌 풀만, 제프 골드브럼, 주드 허쉬, 리암 헨스워스, 제시 어셔, 비비카 A.폭스, 조이 킹, 마이카 먼로, 황지기
평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