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화/2010년 이후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2016)

바람속 2018. 3. 24. 11:49

 2011년에 출간된 랜섬 릭스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랜섬 릭스는 이후 이 책의 시리즈를 계속 써오고 있다.

 제이크의 할아버지 에이브는 어린 제이크에게 오래된 사진속의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능력을 갖은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자라면서 제이크는 할아버지의 이야기의 진실을 의심하게 된다.

 할아버지의 마지막 순간을 목격하게 된 열여섯살의 제이크는 눈이 없어진 할아버지의 시신과 괴상한 괴물을 목격하게 된다.

 이에 제이크는 심리상담사의 조언대로 아버지와 함께 할아버지 이야기속  웨일스의 케언홈 섬에 가게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미스 페레그린이 만든 루프속에서 특별한 능력의 아이들이 1943년 9월 3일의 삶을 반복해서 살고있음을 알게된다. 그곳에서 자신의 할아버지가 이들과 함께 하다 제이크가 태어나자 그를 지키기위해 떠났음을 알게된다.

 또, 루프를 벗어나서 영원한 삶을 살고자하는 사악한 별종들이 미스 페레그린같은 루프를 만들수 있는 임프린을 납치하여 끔찍한 실험을 했었고, 그 부작용으로 보이지 않는 괴물 할로우가 되었음도 알게 된다.

 그들은 다시 인간이 되기위해서 루프를 습격하여 별종들의 눈을 먹어왔었다.

 여기에 제이크는 자신이 할로우를 볼 수없는 능력의 소유자임을 알게되고, 이상한 아이들 중 공기를 지배하는 소녀 엠마와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할로우들의 우두머리 바론의 습격이 시작되고 제이크는 아이들과 함께 이들에 맞서게된다.

 그들은 미스 페레그린을 납치한 현재의 루프 2016년 1월로 찾아온게 된다.

 어린 아이들이 제이크의 계획속에 바론 일당과 대결하는 과정이 흥미진진하다.

 바론을 처단되고 현재의 삶속에서 제이크의 할아버지는 여전히 살아있다. 제이크는 할아버지의 조언대로 엠마를 찾아 루프를 전전하여 다시 엠마와 만나게 된다.

 세대를 넘어서서 함께 할 수 있는 신비와 상상의 세계가 펼쳐진 작품이다.

감독 : 팀 버튼

출연 : 에이사 버터필드, 에바 그린, 엘라 퍼넬, 사무엘 L. 잭슨, 크리스 오다우든, 앨리슨 제니

평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