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소설류
서스펜스 블루 - 딘 R. 쿤츠
바람속
2015. 2. 26. 16:03
제재소를 중심으로 고립되어있는 작은 마을인 블랙리버는 인간의 심리를 조정하여 세계를 지배하려는 역하지각의 실험실이 된다.
사람들이 의식의 세계에서 감지하는 못하는 자극인 역하지각은, 시각이 판별하지못하는 순간이나 귀에서 인지하지못하는 주파수 또는 암시적인 대상에 노출된 사람들이 무의식 속에서 이를 받아들이게 되고, 결국 그 조종의 대상이 된다는 이론을 기본으로 한다.
소설에서는 이 자극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약물이 개발되어 식수원을 오염시키고, 마을 사람들에게 T.V를 통하여 역하지각의 프로그램을 주입시킨다.
소설에서는 성과 죽음의 이미지를 이용한 역하지각 프로그램이 자세히 묘사된다.
역하지각을 이용하려는 세 사람에 맞서서, 이곳에 휴가를 즐기려온 가족과 나치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온 사람이 이들의 음모를 분쇄하는 과정이 주 줄거리다.
어린 소년의 끔직한 죽음이 계기가 되고, 역하지각 프로그램의 조정범을 알아낸 그들은 결국 모든 것을 소멸시키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이 소설의 기초가 되는 역하지각은 현재 가설의 수준에 머무르는 것으로 되어있지만, 실제로 이것이 현실화되는 세상은 상상하기도 힘들다.
최면과 광고의 영향이 입증된 이상, 더 이상의 인간 심리 조정이 이루어질수 있을것이라는 것이 가능할지도 모를 일이다.
소설의 마지막에 프로그램의 암호를 알게 된 이상, 그러한 힘이 사랑의 영혼을 짓밟아 타락으로 이끌게 된다는 기술이 섬득하다.